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내돈내먹] 상수 맛집 추천 - 소코아 (카레맛집)

728x90

소코아_2021.07.05


오늘의 점심은 상수 맛집 소코아에서 먹었습니다!

상수 소코아

상수역 인근에 위치한 소코아입니다. 주 메뉴는 카레이며 카레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판매합니다.

소코아 내부

소코아 내부는 아기자기하게 다락방느낌?으로 따뜻한 이미지를 줍니다. 테이블 수도 많고, 창가 쪽 자리에서는 혼밥 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주방은 오픈형으로 공간이 더 넓어 보입니다. 

소코아 메뉴판

소코아 카레, 에비카레, 토리 카레, 키마 카레, 반반 카레, 마제 카레 우동

소코 연어동, 소코동, 아보카도 연어냉우동, 아보카도 새우냉우동, 아보카도 비프냉우동

사이드 메뉴로는 타마고 샌드, 어니언링, 에비가츠샌드, 고구마치즈고로케, 새우튀김이 있습니다.

 

저는 반반 카레나 마제카레우동을 즐겨 먹습니다. 오늘은 마제카레우동을 주문했습니다.

같이 간 분들은 키마 카레와 반반 카레를 주문하셨습니다. 키마 카레는 신 메뉴인 것 같더라고요!

아보카도를 이용한 메뉴가 많으니 아보카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보카도 메뉴도 추천드릴게요ㅎㅎ 저는 아보카도를 싫어해서 먹지 않는데 아보카도 메뉴 드셔 본 분들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마제카레우동

마제소바(일본어: まぜそば) 또는 타이완 마제소바(일본어: 台湾まぜそば)는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에서 만들어진 국수 요리이다.

일본어 "마제소바"는 "섞다"를 뜻하는 "마제루(混ぜる)와 "메밀국수"를 뜻하는 "소바(そば)"를 합친 말이지만,[1] 마제소바는 메밀국수가 아닌 밀국수로 만든 아부라소바의 일종이다.

 

라고 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부추, 파, 김, 삶은 계란, 양파, 깨, 소스로 이루어진 비벼먹는 우동입니다. 맛을 표한하기가 애매한데 음...그냥 한 번 드셔보세요..!!!! 한 번 맛보고 나면 자꾸 생각나는 그런 맛입니다. 기호에 따라 다시마 식초를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다 드시고 나면 남은 소스에 밥을 요청하셔서 비벼 드셔도 맛있답니다. 

 

키마카레

같이 먹은 분께서 신메뉴라 도전해보셨다는데 별말이 없으신걸 보니 그저 그런 것 같습니다.ㅎㅎ

반반카레

마제우동이랑 제일 좋아하는 반반 카레!

왼쪽은 새우가 들어간 순한 맛이고 오른쪽은 닭고기가 들어간 살짝 매콤한 맛입니다.

일반 카레와 다르게 부드럽고 고소한 맛입니다. 새우 하나하나 간이 배어있어서 새우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밥과 함께 카레를 한입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ㅎㅎ 카레가 부족하신 분은 카레리필도 가능하니 리필 요청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오늘의 점심도 기분 좋게 해결!~

l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5길 49 1층

l 가는 법 : (도보) 상수역 1번 출구에서 224m

l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l 전화번호 : 070-8867-2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