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위례 닭 한마리 -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위례맛집

728x90

중림동 닭한마리칼국수 위례점_2021.07.19


위례에서 밥 한끼 제대로 먹고 싶은 날에는 항상 닭한마리를 가는 것 같아요. 

자극적이지 않고 무난한 메뉴라 자주 생각나네요.ㅎㅎ

가게 모습

닭한마리는 위례 아이에스센트럴타워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점심특선으로 닭개장(7,000원), 닭곰탕(7,000원), 닭칼국수(7,000원)를 판매하고 있네요.

가게 내부

창문 쪽에도 좌석이 있습니다!

매장 내부는 넓은 편입니다.

닭 한마리 메뉴

닭 한마리 20,000원

닭 반바리 10,000원

 

저는 두명이서 방문을 해서 닭 한 마리를 주문했습니다.

보통은 2인세트를 자주 먹는데 이날은 밀가루가 먹기 싫어서 닭 한 마리만 주문을 했습니다.

닭 한마리 위례점은 만두 사리가 정말 맛있어요! 

사장님께서 직접 빚으셨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 만두소도 알차고 추천드려요.ㅎㅎ

기본 찬

기본으로 제공되는 물김치, 부추, 어묵입니다. 

손만두도 맛있지만 저는 여기 어묵이 진짜 너무 맛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후추맛도 살짝 나면서 쫄깃쫄깃해요. 저는 식당에서 제공되는 반찬들은 잘 안 먹는 편인데 이곳 어묵은 음식이 나오기 도전에 거의 다 먹어버려요.ㅋㅋㅋㅋ

닭 한마리 (20,000원)

드디어 나온 닭 한마리!

감자, 파, 마늘이 들어가 있어요. 

육수가 진하고 짜지도 않아 부담스럽지 않게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닭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흔히 말하는 뻑뻑 살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체감상)

저는 치킨 먹을 때도 뻑뻑 살은 좀 잘 안 먹는편인데 이곳 뻑뻑살은 굉장히 부드러워서 다 먹어버려요!!!

 닭을 다 먹고 나온 죽입니다!죽이 나오면 사장님께서 맛있어질 때까지 국자로 계속 휘휘 저어주셔요.ㅎㅎ

사장님께서 최상의 죽 상태로 만들어주시면 바로 먹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요.

닭 한 마리 다 먹고 배 터질 것 같아서 더 이상 못 먹을 줄 알았는데 죽 한입 먹고 허겁지겁 다 먹었네요..

 

배가 너무 불러서 뒤뚱뒤뚱 집에 갔다는..위례에서 가족 식사하기에 딱 좋은 곳 같아요~!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320 아이에스센트럴타워 2층 202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전화번호 : 031-756-9393


 

주차 : 아이에스빌딩 무료 주차